네이버 클릭초이스를 통해 광고를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비용을 절약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까요?
1. 로그로 사용현황부터 분석하기
우선 로그를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일일방문자수는 어떠한지", "시간대별로 얼마나 들어오는지", "구매패턴은 어떤지", "어떤 검색어로 주로 들어와서 전환(구매)이 일어나는지" 등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2.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 시간대 파악하기
어쩌면 새벽 동안에는 구매가 일어나지 않는다는 걸 알게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시간대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3. 구매효과가 적은 그룹과 많은 그룹을 구별해내기
로그 설치 후 확인해보니 특정그룹이 구매효과가 적다는 걸 알게됩니다.
그렇다면, 해당 그룹의 순위를 낮출수 있습니다.
그런데, 업종 특성상 해당 그룹을 OFF 시킬수 없고 순위에 나와야 한다면 하위순위로 광고가 노출되게 조정합니다.
4. 일일 예산 적용하기
어떤 날에는 광고가 폭주(?)할 수 있는데요.
예상치 않은 결과로 상당한 광고비 지출이 예상됩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 일일 예산을 꼭 설정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예기치 않은 광고비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비싼 키워드보다는 보다 저렴한 상세키워드로
물론 비싼 키워드가 조회수가 많고 사람도 많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상세키워드를 넣는다면 가격이 저렴하고, 또 유입수는 적지만, 키워드가 많이 모일 때 큰 힘을 발휘합니다.
'꽃배달' 이 비싼 키워드라면 '장미꽃 100송이', '예쁜 장미배달' , 이와같은게 상세키워드가 되겠죠.
6. 광고매체 선택하기
광고매체로 모바일광고, 검색탭광고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처음 등록시 설정하지 않는다면, 모든 종류의 광고가 집행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먼저 로그를 확인해보시구요.
효과가 없다고 생각될 경우 과감히 Off 시키도록 합시다.
7. 광고로 연결되는 페이지 꾸미기
광고로 들어왔을 때 사용자가 가장 보길 원하는 페이지로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해야 구매효과가 좋아지게 되어, 광고효과가 높아집니다.
8. 성공적인 광고를 하려면?
성공적인 광고는 사실 꾸준한 관심인 것 같습니다.
계속 살펴보고, 로그를 확인하면서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숙고하는 것입니다.
광고비는 그 큰 금액 때문에, 효과적으로 수행하여야 온라인 사업이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